경운대학교 치위생학과

갤러리

 > 학과활동 > 갤러리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수
2019년도 제10회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 개최 김은희 2019.04.24 282
경운대 치위생학과, 제10회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

 

(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4월 23일 15시 33분

제10회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 기념촬영.(사진제공=경운대)

경운대학교(총장 한성욱)는 23일 오후 교내 프라임홀에서 제10회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을 개최했다.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은 치위생학과 3학년 재학생들이 임상실습을 앞두고 예비 치과위생사로서 갖춰야 할 봉사정신과 희생정신, 헌신을 다하는 마음을 가슴 깊이 새기기 위한 서약식이다.

치위생학과 3학년 선서자 61명의 학생들은 이날 선서문 낭독과 촛불의식을 통해 앞으로 한층 더 성숙한 자세와 우수한 실력을 두루 갖춘 전문 치과위생사로 성장할 것을 다짐했다.
 
제10회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 모습.(사진제공=경운대)

구인영 치위생학과장은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치과병원에서 축하영상을 보내준 경운대 졸업생들과 임상실습을 준비하기 위해 열심히 잘 따라와 준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향후 각 실습현장에서도 성실하게 실습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운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서 높은 합격률을 자랑한다.

지역 의료기관과 연계해 학교, 기업체, 공공기관 등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참고로 이날 선서식에는 한성욱 총장, 김상남 간호보건대학장, 정은심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구·경북회장, 박옥경 수석부회장을 비롯해 지역의 대학 치위생과 교수 등 내빈과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첨부파일
게시판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