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운대학교 치위생학과

갤러리

 > 학과활동 > 갤러리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수
2017 한.일 대학생 토론회 참가 김은희 2017.11.15 709

경운대 치위생학과 재학생, 2017 한·일 대학생 토론회 대표단원으로 참가!

- 한?일 미래프로젝트 주제로 토론… 대구경북 4년제 대학에선 유일하게 참가해… -

 

 

경운대학교 치위생학과(학과장 구인영) 최윤진(2학년) 학생이 여성가족부와 일본국립청소년진흥기구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2017 한·일 대학생 토론회’에 서울대, 단국대, 상명대, 한세대 등의 학생들과 대경권 4년제 대학에서는 유일하게 대표단원으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3박4일간 일본 도쿄 올릭픽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한·일 대학생 토론회는 양국의 청소년 30명(한국:15명, 일본:15명)이 참가해 젊은 청년들의 사회참여, 빈곤과 사회격차, 결혼관과 육아관 등 요즘 대두되는 사회현상을 주제로 나눠 한국학생 3명, 일본학생 3명을 한 팀으로 묶어 총 5팀이 토론을 발표했다.

 

최윤진 학생은 이번 토론회에서 빈곤과 사회격차 분야에서‘노인에게 활력을, 아이에게 사랑을’이란 주제로 동경대, 와세대 학생들과 한국어 및 일본어로 작성해 세대 간의 교류의 중요성과 방법론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였다. 이 주제는 미래프로젝트 성과발표회에서 내년 토론회 주제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이번 토론회에 참가한 최윤진 학생은 “이번 토론회에 선발이 되어 토론회를 준비하면서 양국의 생활환경 및 생활방식, 생활문화에 대한 공통점과 차이점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도 양국공통의 사회현상 및 문제에 대한 청소년들의 역할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일 대학생 토론회는 청소년문화와 청소년 정책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매년 한국과 일본이 한 해씩 번갈아 가며 주최하고 있으며, 양국 대학생들이 서로 문화를 공유하며 공통점과 차이점을 발견하고, 이해의 폭을 넓히는 행사를 진행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첨부파일

한일대학생토론회.JPG (390Kbyte)

게시판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