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운대학교 치위생학과

공지사항

 > 학과활동 > 공지사항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수
국가시험 전국 수석! 치위생 소은나 학생 김은희 2020.01.06 568

치위생학과 소은나 학생,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전국 수석!

-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주관 ‘제47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전국 수석 합격 영예

 
 
 

치위생학과(학과장 구인영) 소은나(4년) 학생이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주관 ‘2019년도 제47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서 전국수석 합격의 영예를 차지했다.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은 치위생(학)과를 졸업하여 학위를 취득한 자에 한하여 응시자격이 주어지며, 치과위생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국가시험에 합격하여 치과위생사 면허를 취득하여야 한다.

 

 
사진1.jpg
 

 

12월 15일 실시된 ‘제47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서 전체 응시생 5,778명 중 300점 만점에 289점(96.3점/100점 환산 기준)을 획득하며 전국수석을 차지한 치위생학과 소은나 학생은 “항상 믿음을 주시고 물심양면 지원해주신 부모님께 너무 감사드린다.”며 “학과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지도와 학과에서 지원하는 특강과 모의고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 덕에 이런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것 같다.”며 “전문역량을 갖춘 치과위생사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치위생학과 구인영 교수는 “4년 내내 성실한 모습을 보인 소은나 학생이 큰 성과를 거두어 너무 기쁘고 대견하다.”며 “학회장 수행 및 어학연수,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임하며 리더십을 보였으며 국가시험 준비과정에서는 그룹 스터디 활동을 통해 학습 분위기 조성에도 큰 역할을 했다.”며 “배우고자 하는 뜨거운 열정과 함께 다른 학생을 배려하는 마음이 큰 학생이었다.”며 “앞으로도 임상현장에서 전문역량을 갖추어가는 치과위생사가 되길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운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우수한 실습실 환경 구축으로 치과 임상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실습과정을 교내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최신 기자재 등을 지원하고 있고, 경북대학교 치과대학병원, 덕영치과병원, 미르치과병원, 지역 보건소 구강보건실 등 30여개의 임상실습기관을 확보해 지역의 대표적인 기관에서 임상실습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치과위생사 면허증 취득을 위한 교내 교수 자체 특강 프로그램 운영 및 재학생 1인 4자격 제도 운영에 따른 덴탈케어메니저, 치과보험청구사, 병원코디네이터, BLS Provider(심폐소생술 관련 자격) 획득으로 치과위생사의 전문역량을 갖출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비교과과정을 적극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대를 대비한 어학연수 프로그램 참여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첨부파일